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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인, 부동산개발 공모전 금상 수상 우리학교 허인(건축학부 4), 승지현(경희대) 학생이 공동 출품한 ‘Rebirth of body, Rebirth of space’ 작품이 21세기컨설팅주식회사와 중앙일보조인스랜드가 공동주최한 제2회 부동산개발 공모전 ‘RED 21’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리조트 단지 개발을 목적으로 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60개 팀이 응모신청을 하여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1팀, 입선 3개 팀이 선정됐다. 금상 수상작은 ‘Rebirth of body, Rebirth of space’란 제목과 같이 여가생활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면서도 친환경적인 공간개발을 중점으로 설계되었다. 한편 졸업 전시회를 준비하며 공모전에 응모하게 됐다는 허인 학생은 “주최 측의 요구조건들이 많았고, 학교에서 다루던 내용보다 훨씬 큰 규모의 설계를 막상 하게 된 점이 부담이 됐다”며 “하지만 2개월 정도의 준비기간 동안 공부해 나가면서 작품을 완성하게 됐다”고 준비과정을 설명했다. 한편, 지난 8월에는 우리학교 건축학부 학생들로 구성된 7개 팀이 ‘제9회 대학생주택건축대전’에서 대상을 포함해 금상, 은상, 장려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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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박성숙
- 작성일2005-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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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박성숙
- 작성일2005-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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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박성숙
- 작성일2005-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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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째 강남 COEX서 졸업전 여는 아주대 미디어학부 - “실력 있는 ‘映像人才’ 여기 있어요!” 지난 15일까지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던 학생들의 졸업전시장은 30여대의 PC와 LCD 모니터들로 가득차 있었다. 음악 전공 학생들이 공연장에서, 의상학 전공이 패션쇼장에서 졸업전시회를 열듯이, 영상 산업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졸업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화면’을 동원했다. 관객들은 모니터 앞에 앉아 헤드폰을 쓰고, 학생들이 만든 영화와 게임을 보고 즐겼다. 98학번 1회 졸업생의 졸업시즌에 발맞춰 2001년 처음 열린 전시회는 첫 두 해는 캠퍼스 내 ‘팔달관’에서 열렸지만, 2003년부터 서울 코엑스로 자리를 옮겼다. 학생들이 진출을 꿈꾸는 업계 관계자들에게 자신들의 역량을 보여주고 ‘직접 실력으로 평가하라’는 것이다. 학생들이 졸업작품에 전력하도록 학교는 1학기의 시간과 6학점을 줬다. ‘부담감’을 학생들이 걸머지는 대신, 만만찮은 대관비와 시설 설치비는 모두 학교에서 부담한다. 대신 애니메이션·단편영화·다큐멘터리·게임 등 전시 작품은 물론, 전시장 장식과 팜플렛 디자인 등 세부 사항 모두 학생들의 머리와 손으로 짜여지고 꾸며졌다. 하드웨어는 ‘학교’가, 소프트웨어는 ‘학생’들이 만드는 식이다. 출품작은 출근길 에피소드를 다룬 애니메이션 ‘굿모닝’, 신들이 원숭이를 기른다는 아케이드 게임 ‘갓 오브 몽키’, 미스터리 살인사건을 다룬 단편영화 ‘구름을 베고 눕다’, 연금문제의 심각성을 조명한 다큐멘터리 ‘국민연금위기’ 등 모두 21편. 전시 공간도 작년보다 3배 가량 늘어난 100여평이었고, 한켠에 자리잡은 상영장에서는 대형 프로젝터 화면을 통해 21편 출품작의 핵심만 추려낸 ‘하이라이트’가 방영됐다. 졸업을 한 학기 남겨두고 엔씨소프트 정사원으로 취직한 한지형(27)학생은 “선후배들이 팀을 짜서 한 작품에 몰두하면서 학창시절의 마지막 추억과 함께 사회에 곧장 나가도 손색없는 실력을 쌓는다는 의미에서 더 없이 소중한 기회”라고 말했다. 학교측이 밝힌 미디어학부의 지난해 취업률은 87%. 졸업작품 전시회로 대표되는 ‘찾아가서 보여주는’ 식의 능동적인 전략은 ‘조기취업’과 ‘재학생 산학협력’이라는 기대이상의 열매도 맺고 있다며 학부 구성원들은 뿌듯해 한다.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카마 디지털엔터테인먼트에서 일하고 있는 유태영(26)학생은 “재학중 실질적인 취업 절차를 마친 학생들이 워낙 많다보니 8학기를 마치고 ‘정상적으로’ 취업하는 경우가 오히려 이례적으로 여겨질 정도”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를 기획한 미디어학부 김효동 교수는 “졸업전시회를 직접 통하거나 출품작이 계기가 돼 지금까지 학생들은 넥슨, 웹젠, NHN, 엠파스, 김종학 프로덕션 등 쟁쟁한 게임·포털 회사들로 진출했다”며 “내년에도 양과 질을 업그레이드시켜 으뜸가는 취업 관문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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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
- 작성자박성숙
- 작성일2005-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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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박성숙
- 작성일2005-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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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박성숙
- 작성일2005-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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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박성숙
- 작성일2005-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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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전국 사립대 기부금 모금 7위 2004년도 전국 사립대 기부금 모금 결과 우리 학교는 상위 7위 대학으로 나타났다. 13일 한국사학진흥재단의 2004년도 전국 201개 사립대 기부금 모금 자료를 토대로 한 언론 발표에 의하면 우리 학교는 330억3천90만8천원의 기부금을 모금했다. 발표된 기부금 액수는 법제처 ‘사학재단재무회계규칙에 대한 특례규칙’에 따라 국고보조금과 예금이자를 제외한 일반기부금, 지정기부금, 연구기부금, 현물기부금을 합친 것이다. 또한 1995년부터 2004년 10년간 통계에 의하면 우리학교는 1천780억640만원의 기부금 모금이 이루어졌고, 이는 상위 10위 수준이다. 2004년도 사립대 기부금 모금 상위 20개교 ∥순위∥ 대 학 교 ∥ 기 부 금 액(단위 천원) │ 1 │ 연세대 │ 163,307,054 │ 2 │ 성균관대 │ 81,200,246 │ 3 │ 포항공대 │ 70,440,332 │ 4 │ 고려대 │ 43,894,922 │ 5 │ 중앙대 │ 40,530,379 │ 6 │ 인하대 │ 39,378,911 │ 7 │ 아주대 │ 33,030,908 │ 8 │ 건국대 │ 31,590,566 │ 9 │ 명지대 │ 29,105,255 │10 │ 한양대 │ 25,507,570 │11 │ 조선대 │ 23,572,653 │12 │ 가톨릭대 │ 23,572,387 │13 │ 울산대 │ 23,181,972 │14 │ 영남대 │ 22,909,172 │15 │ 동아대 │ 22,358,028 │16 │ 세종대 │ 22,139,041 │17 │ 숙명여대 │ 21,834,725 │18 │ 경희대 │ 20,878,223 │19 │ 동국대 │ 19,971,334 │20 │ 한림대 │ 19,45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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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4
- 작성자박성숙
- 작성일2005-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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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박성숙
- 작성일2005-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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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박성숙
- 작성일2005-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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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박성숙
- 작성일2005-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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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컨텐츠시장을 이끌 인재들의 장 -미디어학부 졸업전시회 13일부터 코엑스에서 게임, 애니메이션, 웹, 영상, 모바일컨텐츠 등 문화사업의 꽃이라 불리는 디지털컨텐츠 시장을 이끌 인재들의 작품전시회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13일부터 15일까지 코엑스 컨퍼런스센터 402호에서 진행되는 미디어학부 졸업전시회가 그것이다. 올해는 전시회 시작 전부터 업체와 계약을 맺거나 각종 대회에서 수상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유태영학생은 모바일게임 ‘서쪽 숲 이야기’를 개발해 KTF와의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게임은 10월 중순 상용화될 예정이다. 박기현학생이 제작한 시뮬레이션 게임 ‘Space Frontier Online'은 경주게임엑스포 게임제작부문 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이밖에도 게임올림피아드 수원 2005에서 우수상, 장려상을 받은 게임 ‘던져’와 ‘God of Monkeys'도 재학생의 졸업 작품 중 하나이다. 고욱 미디어학부장은 “미디어학부는 지난 2002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후, 대기업에서 벤처기업까지 곳곳에 졸업생들이 포진해 활약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3년부터 졸업전시회가 코엑스 컨퍼런스 센터에서 개최되기 시작하면서 테헤란밸리의 IT업체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고 있다. 지난 2004년에는 국내최대 애니메이션회사인 ‘씨네픽스’, 카트라이더로 유명한 게임회사 ‘넥슨’, 영화제작사 ‘씨네라인2’, 웹교육컨텐츠업체 ‘배움닷컴’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학생들의 작품을 관람했다”면서 “졸업전시회는 작품을 상용화시키는 전단계로 활용되거나 학생들의 취업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는 20여개의 작품이 선보이며 미디어학부 홈페이지(http://ajou-media.net)를 통해 전시회의 작품을 미리 감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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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박성숙
- 작성일2005-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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